우체국 체크카드 발급은 개인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시거나, 우체국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만12세 이상의 실명 개인으로 우체국에 요구불계좌를 보유한 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나 만 12세 ~만 13세 미성년자는 친권자가 반드시 우체국에 내점해야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.
우체국 체크카드 점검시간 및 분실신고
시스템 영업일자 전환시간(대략 00:00~00:05) 동안 서비스가 제한되며, 타행이체는 상대은행의 서비스 시간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.
우체국 체크카드 일, 월 한도의 경우 회원이 지정하실 수 있으며, 개인 체크카드는 미지정 시 일 한도 600만원, 월 한도 2,000만원으로 한도가 부여됩니다.
분실신고의 경우 우체국창구, 우체국금융고객센터(1588-1900), 우체국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접수를 하시면 되며, 재발급의 경우 개인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우체국 금융고객센터(1588-1900) 평일09:00~18:00, 우제국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카드결제 취소와 관련해서 당일 취소된 건은 당일 입금되며, 다음날 취소건부터는 매줄전표가 접수되면 다음 영업일에 입금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.
이상으로 우체국 체크카드 점검시간 및 분실신고 등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습니다. 해당 포스팅은 2024년 6월까지의 자료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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